본문 바로가기
여행팁

교토 명소 - 후시미이나리신사 + 기요미즈데라 + 산넨자카/니넨자카

by Isabella0330 2024. 2. 25.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. 이사벨입니다.

 

교토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나요?

 

오늘은 방문해 주시는 분들이 조금 더 쉽게 일본 여행을 준비하시고,

조금 더 교토로 쉽게 가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.

 

아래, 세 포스트로 일본 여행 준비를 50% 이상 끝내실 수 있으니 꼭 참조 부탁드립니다.

 

비짓재팬웹

일본 여행의 필수, 비짓 재팬 웹 - 따라만 하시면 금방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가기

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어떻게 가야지 일찍 갈 수 있을까요? 얼마나 걸리는지, 가장 빠르게 가는 길은 뭔지 바로 확인해 보시죠.

 

일본 교통카드 사용 꿀팁

일본 교통카드를 1원도 손해보지 않고 쓸 수 있는 방법, 이곳에 다 담아 두었습니다.

 


 

 

오늘은 교토의 관광지 중 기요미즈데라와 그 근처 산넨자카, 니넨자카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.

 

교토(京都)?

일본을 열번도 아니 거의 스무번을 가본 일잘알이라 자부하지만, 교토는 또 다른 느낌을 주는 도시입니다.

일본 문화의 정수, 문화의 혼이 깃들어 있는 도시 교토는 옛 일본의 수도였습니다.

 

정말 넓고, 돌아볼 곳이 많아서 고즈넉한 이 도시를 여유있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적어도 일주일 정도는 머무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. 

 

원래 다른 포스트라면, 관광지, 맛집 다 같이 소개해 드리는데, 교토는 관광지/ 맛집 다 따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 

** 교토는 지도를 보시면, 외곽쪽에 잘 아시는 청수사, 금각사, 은각사, 아라시야마치쿠린 등이 있습니다.

 

저는 교토역을 중심으로 가장 가까운 후시미이나리신사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!

 

1. 후시미이나리신사

 

후시미 이나리 신사 · 68 Fukakusa Yabunouchicho, Fushimi Ward, Kyoto, 612-0882 일본

★★★★★ · 신사

www.google.com

 

JR이나리 역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후시미이나리 신사가 위치해 있습니다.

 

후시미이나리 신사는 여러분이 많이 보셨던 그 빨간 일주문이 세워져 있는 신사로, 교토가 일본의 수도가 되기 전인 711년에 세워진 신사라고 합니다.

실제로 빽빽하게 세워져 있는 일주문의 터널을 지나면, 산으로 향하는 입구가 있는데, 산을 둘러보는데는 약 2~3시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.

사람이 꽤 많습니다.

 

후시미이나리신사 입구입니다. 뒤로 보이는 산까지 포함해서 다 둘러보시는데는 2~3시간 정도 소요되는 듯 합니다.

 

 

 

거의 신사의 초입인데, 이 뒷부분을 지나면 아래와 같은 빽빽한 일주문이 나옵니다.

 

 

후시미이나리신사
후시미이나리신사
후시미이나리신사를 여우신사라고 부르기도 하더군요 ^^

 

 

신사의 상징이었던것 같기도 한데, 내려오는 길에는 이런 기념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후시미이나리신사는 따로 입장료가 있지는 않습니다. 길게 빽빽히 세워진 일주문을 실제로 보시고 싶으시다면, 후시미이나리신사를 방문드리는 걸 추천드려요.

 

2. 청수사

 

기요미즈데라 · 1 Chome-294 Kiyomizu, Higashiyama Ward, Kyoto, 605-0862 일본

★★★★★ · 불교사찰

www.google.com

 

기요미즈데라는 교토역에서 걸어가기는 조금 먼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. 

 

교토역에서는

  • 교토에키마에에서 206번 추오 버스 승차 후 기요미즈미치 하차(8정류장 12분), 이후 도보 620m 로 총 22분 소요 - 230엔

후시미이나리신사에서는

  • 게이한 본선 후시미이나리역에서 승차 후 기요미즈고조역 하차(2정류장 5분), 이후 도보 1.4km 로 총 34분 소요 - 220엔
  • 후시미이나리신사에서 가실 때는 아래 산넨자카/니넨자카를 거쳐서 기요미즈데라로 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.

 

기요미즈데라는 청수사 라고도 불리우는데, 물이 맑은 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.

 

최초 건립은 나라시대인 778년도에, 이후 소실과 재건을 반복해 현재 건물 대부분은 1633년 도쿠가와 막부시대 때 재건된 것이라고 합니다.

 

기요미즈데라

 

우리가 알고 있는 청수사의 대표 건물인 사진 속 건물 뒤로 오셔서 입장권을 사서 본당으로 들어오게 되어 있습니다.

 

입장료: 성인 400엔, 어린이 200엔 **간사이스루패스 소지 시 300엔

 

** 교토의 대부분의 사찰이나 관광지는 입장료가 있고, 현금으로만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. 동전이나 현금을 넉넉히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기요미즈데라

 

입장료를 내고 본당 건물을 지나면, 뒤로 산책로가 있습니다.

 

본당 건물중 위 사진에 나와있는 테라스 부분은 원래 본당에 있는 관세음보살에게 춤이나, 공연을 바치는 자리라고 합니다.

 

 

매년 12월 12일 한자의 날에 '올해의 한자'를 발표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- 출처: 나무위키

 

기요미즈데라

 

본당 테라스에서 바라본 청수사 전면, 위치가 교토 시내 중에서도 높은 곳에 위치해(실제로 가는 길이 언덕길입니다.) 교토 시내가 내려다 보이는게 또 하나의 볼거리인 것 같습니다.

 

3. 니넨자카/ 산넨자카

 

니넨자카 · 일본 〒605-0826 Kyoto, Higashiyama Ward, Masuyacho, 清水2丁目

★★★★☆ · 관광 명소

www.google.com

 

 

산넨자카 · 2 Chome-211 Kiyomizu, Higashiyama Ward, Kyoto, 605-0862 일본

★★★★☆ · 관광 명소

www.google.com

 

 

니넨자카하고 산넨자카는 낮과 밤 모두가 너무 아름다운 거리입니다.

개인적으로 아쉬웠던건 이 근처에 숙소를 하루정도 잡아서 밤하고 낮에 마음 놓고 돌아다닐 수 있었으면 좋았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.

 

니넨자카와 산넨자카는 교토의 구 시가지 모습을 담고 있어서, 교토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중 하나로 꼽힙니다.

우리나라로 빗대면 옛 경주의 시가지가 그대로 남아있는 느낌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, 

 

니넨자카
관광객이 많아서, 어딜 찍어도 사람이 나옵니다.

 

길 옆으로는 기념품샵, 조그마한 소품 편집샵(젓가락, 인센트, 일본식 소품, 등), 향신료나 조림류, 소스 등을 파는 샵들과 디저트류를 파는 샵들이 즐비해 있습니다.

 

개인적으로 기념품샵은 어디에나 있어서, 사고싶은게 있어도 잘 사지는 않는 편인데 생각해보면 그냥 그때 거기서 살걸 하는 후회가 있더라구요.

 

이곳에서도 여기서만 파는 것들이 꽤 있습니다. 링크 첨부 드리오니, 확인하시어 관심있으시다면 방문 부탁드립니다.

 

'기요미즈데라 관광 후 둘러보기 좋은 근처 기념품 가게'(출처:링크)

 

산넨자카
산넨자카 야경
니넨자카

밤에도 방문하는 사람이 많은 니넨자카 산넨자카 거리입니다.

 

 

 

잘 보이지 않지만 이곳에서 야사카 신사를 거쳐 기온거리를 가시면, 교토에서 나름 맛있고 가격이 있는 스시집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(미슐랭 가이드 1스타 스시 기온 마츠다야, 스시타카 등)

 

 

 

** 첨부 - 기온거리

 

기온마치 미나미가와 · 일본 〒605-0074 교토부 교토시 히가시야마구

일본 〒605-0074 교토부 교토시 히가시야마구

www.google.com

 

기온거리 위는 기온시조역까지 이어져있는 하나미코지도리도 있으니, 이곳도 같이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여기까지 해서, 후시미이나리신사, 기요미즈데라, 산넨자카, 니넨자카를 소개 드렸습니다.

 

다음 포스트에는 은각사, 금각사를 같이 소개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 

더불어 교토 관광에 대한 많은 정보를 담았으니 아래 포스트도 같이 살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 

아라시야마 여행정보 1

 

아라시야마 죽림, 텐류지, 노노미야 신사에 대한 여행 정보를 담았습니다.

 

아라시야마 여행 2탄

 

아라시야마 근처 맛집 그리고 도게츠교 및 근처 관광 정보를 담았습니다.

 

금각사 은각사

금각사 은각사 여행 정보를 담았습니다.

 

 

 

오늘도 제 블로그에 들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
 

 

728x90
반응형